제주더큰내일센터

home

제주더큰내일센터선택하세요

센터장 소개  

더큰내일센터장 김종현

미래는 시간이 흐르면, 저절로 오는 것이 아닙니다. 미래는 더 나은 세상을 꿈꾸는 사람들이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제주의 미래 역시 제주 청년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창조해 나가야 합니다.
‘한 아이를 키우는 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라는 아프리카 속담이 있습니다. 공동체가 모두 합심하여, 미래세대를 지원하고 키워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제주 공동체 역시 온 힘을 다해, 청년세대가 미래를 개척하도록 지원하고 응원해야 합니다.

제주더큰내일센터는 제주의 미래를 위한 프로젝트를 창출할 수 있는 혁신적 인재를 육성하는 기관입니다. 그리고 청년들이 실행을 통해 제주 미래를 직접 만들어 가는 과정을 함께 하고자 합니다.
매년 제주더큰내일센터 참여자 탐나(TAM-NA)는 인재 200명을 선발하여, 집중적인 지원을 할 예정입니다.

제주더큰내일센터가 꿈꾸는 인재는 TAM-NA는 인재입니다.
협업(Teamwork)을 통한 문제해결 (Ask & Answer)로 제주의 내일을 만드는 소명을 (Mission)을 자기주도적 (나, Na)으로 실행하는 인재입니다.

제주더큰내일센터는 우선 6개월간 공통 교육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설정하고 제주의 미래를 구상하며, 협력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향상 시키고자합니다.

그리고 1년 6개월간 제주지역의 현장 누비며, 새로움을 창조하는 프로젝트들을 수행하게 될 것입니다.

이 2년간은 오로지 제주 미래 구상과 실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월 150만원 이상의 교육훈련비와 프로젝트 수행비를 지급할 것입니다.

제주더큰내일센터 참여자 탐나(TAM-NA)는 인재는 제주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갈 동료들을 얻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청년들의 혁신을 응원하는 멘토와 선배들, 기업들과도 연결될 것입니다.
이 연결을 통해 제주를 혁신하는 커뮤니티가 만들어질 것입니다.
이 혁신의 커뮤니티는 제주의 문제들을 해결하고, 제주를 더 나은 사회로 만들어 가리라 생각합니다.

제주 청년들의 무한한 잠재력을 믿습니다. 그리고 제주더큰내일센터을 통해 그 잠재력이 실력이 될 것입니다.

제주의 더 큰 ‘내일 (Tomorrow)’과 스스로 자신의 ‘내 일(My work)’을 창조하는 제주 청년을 응원합니다.